한국에서 발행한 코로나 백신접종증명 효력을 인정하기로 한 홍콩은 2021년부터 한국 백신 접종 완료자에 한해 홍콩 입국을 허가했습니다.
이에 홍콩관광청과 디지털 마케팅 회사 아보카도자이언트는 홍콩 여행의 안전성과 홍콩 여행의 매력을 알리기 위한 디지털 광고 캠페인을 집행하여,
홍콩 여행이 가능하다는 점을 알리고자 했어요.
홍콩관광청 디지털 광고 캠페인 전략
포털사이트 DA 광고
아보카도자이언트는 최대한 많은 사람들에게 홍콩 여행이 가능하다는 소식을 알리기 위해 국내 1위 검색 포털사이트 네이버와 대다수의 국민들이 사용하는 카카오톡을 주요 커뮤니케이션 채널로 선정하였습니다.
DA 광고에 사용할 소재 제작 또한 아보카도자이언트가 맡았는데요.
홍콩 방역 컨셉과 아웃도어 액티비티 컨셉 두 가지로 소재를 제작하여 안전한 홍콩 여행의 매력을 다양하게 어필하고자 했습니다.
홍콩관광청 네이버 콘텐츠 DA 광고
네이버 웹 DA 광고
네이버 모바일 DA 광고
네이버는 국내 1위 검색 포털 사이트로 광고 커버리지가 높아
홍콩관광청 광고 캠페인에 적합한 채널입니다.
아보카도자이언트는 수많은 네이버 광고 매체 중에서도 여행 정보를 확인하기 위해 방문하는 네이버 메인 여행 콘텐츠 영역의 DA 광고를 선택하였는데요. 당시 네이버는 2개의 광고 소재를 동시에 집행할 수 없어 1차, 2차로 기간을 나누어 광고를 집행하였습니다.
매일 같은 광고 소재가 노출될 경우 광고 피로도가 높아질 수 있어, 동일한 이미지를 사용하되 다양한 광고 카피를 활용하는 DA 광고 전략으로 사람들의 궁금증을 유발했고, 광고 배너 클릭 시 홍콩관광청 공식 블로그로 이동하도록 하여 다양한 홍콩 여행 콘텐츠를 볼 수 있게 했습니다.
그 결과 홍콩 여행에 대한 호기심과 기대감을 자극하며 노출 수 약 186.3만회, 클릭 수 약 16.2만회를 달성하는 등 성공적인 결과를 만들어냈어요.
홍콩관광청 카카오 DA 광고
카카오 모먼트 모바일 DA 광고
다수의 사람들이 이용하는 카카오톡 광고 역시 네이버와 동일한 목표로 진행했는데요.
홍콩관광청으로부터 전달받은 공식 이미지 8개와 홈페이지 이미지 중 광고 주제와 가장 적합한 이미지를 선정하였고, 광고 배너 유형 및 규격에 맞춰 광고 문구를 기획하였습니다.
카카오 DA 광고는 AB테스트를 통해 광고 효율이 높은 소재를 집중 노출했는데, 그 결과 노출수 약 308.1만회, 클릭수 약 18.2만회라는 놀라운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홍콩 여행 타겟을 고려해 이들이 자주 방문하는 채널을 찾아내고, 이 채널에 홍콩 여행이 가능하다는 점을 알리는 동시에
AB테스트로 광고 결과를 극대화한 DA 광고 캠페인. 코로나로 지쳐 있던 사람들에게 한 줄기 빛이 되어주는 광고이기도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