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가 된 맘플루언서들을 잡아라!

2023년 4월
요즘 ‘육아는 템빨’이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육아에 필요한 제품군이 다양해지고 있는데요. 그만큼 육아에 대한 아이템과 브랜드들이 확장되고 있습니다. 많은 MZ세대 엄마들은 유튜버의 브이로그나 육아 제품 사용 후기를 집중적으로 보며 제품을 구입하고 있는데요. 인플루언서 중에 엄마가 되어 자신이 사용하는 육아템이나 팁들을 알려주는 채널들도 다양해지고 있습니다. 오늘은 육아용품을 잘 소개할 수 있는 인플루언서들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트위티
트위티
유튜버 트위티 LG트롬 광고 (출처: 트위티 유튜브)
트위티는 구독자 78만명을 보유하고 있는 유튜버이자 100일 된 아기를 키우고 있는 엄마인데요. 대학생 때부터 브이로그를 시작해 결혼 신혼생활까지 다 공개한 브이로거로 사랑받고 있습니다. 매번 쇼핑한 구매 목록 등을 자세히 보여주고 리뷰까지 잘 하기도 하는데요, 많은 구독자들의 질문에 상세히 답해주고, 아기를 키우는 행복감에 대해 공유하기도 해서 많은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실제로 트위티는 PPL광고를 꾸준히 해오고 있고 구독자가 추천한 아이템을 직접 구입해 사용 후기를 같이 공유하는 유튜버로 육아 제품을 광고하기에 적합한 인플루언서예요. 트위티의 밝고 긍정적인 육아 일상을 통해 광고를 한다면 구독자들에게 좋은 호응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는 육아 유튜버랍니다!
2. 리쥬라이크
리쥬라이크
얼짱 유혜주의 유튜브 채널 리쥬라이크
(출처: 리쥬라이크 유튜브)
리쥬라이크는 예전 얼짱시대에 나왔던 인플루언서 유혜주의 개인 유튜브 채널입니다. 예전부터 인플루언서로 일한 경력이 화려할 뿐만 아니라 최근에 남편과 함께 하는 일상 그리고 임신과 출산 과정까지 자세히 기록한 브이로그로 많은 사람들의 축하와 격려를 받고 있는 인플루언서입니다. 모델 경력도 화려한 유혜주의 채널에는 다양한 광고 협찬 등이 들어오고 있는데요. 차분하고 청순한 이미지의 모델에서 엄마가 된 이후에도 계속해서 브이로그를 업로드해 구독자가 점점 늘어나고 있죠! 신생아를 키우는 엄마이기 때문에 다양한 육아제품을 광고하기에 적합한 모델로, 앞으로 아기와 함께 하는 다양한 모습을 연출할 것으로 보여져서 기대되는 유튜버 중 한 명이랍니다.
3. 우엉
우엉
유튜버 우엉 (출처: 우엉 유튜브)
유튜버 우엉은 원래 광고대행사 아트 디렉터로 일하다가 최근에는 9개월 된 아기를 키우고 있는 맘플루언서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아기 밍고의 성장 발달 과정을 자세히 기록하고 물품에 대한 소개까지 꼼꼼하게 후기를 남기는 인플루언서로 아기를 재우고 라이브 방송도 종종 하고 있답니다. 우엉의 일상과 귀여운 아기 밍고의 하루가 생생히 담겨있어 많은 분들이 좋아하는 육아 유튜버일 뿐만 아니라, 직장에 복귀하기 위한 준비를 하는 모습도 업로드 할 계획이 있다고 해 많은 워킹맘들의 공감을 받을 거라 기대되는데요! 앞으로도 밍고의 성장 과정이 꾸준히 업로드 될 예정으로, 지금 돌 전후 아기에게 필요한 제품 PPL영상을 노출하기에 좋은 채널이랍니다.
4. 비글부부
비글부부
유튜버 비글부부 (출처: 비글부부 유튜브)
비글부부는 인스타그램에서도 유명한 부부의 유튜브 채널인데요. 하준맘으로 이름을 알리게 된 인플루언서 부부입니다. 최근 TV 예능에도 출연할 정도로 유명한 커플이라 핫한 맘플루언서이며, 얼마 전 업로드한 넷째 임밍아웃 영상은 조회수 94만회를 기록했을 정도로 파급력이 강한 유튜버 랍니다. 연년생 육아도 재미있게 해 나갈 부부로 임신부 대상 상품이나 육아 관련 상품 영상을 찍기에 정말 좋은 유튜버예요!
5. Yoovlog
yoovlog
유튜버 유블로그 (출처: yoovlog 유튜브)
유블로그는 유튜버 ‘유트루’의 일상 채널인데요. 뷰티 유튜버로 유명한 유트루의 2번째 채널입니다. 2번째 채널이지만 구독자 40만 명을 보유하고 있으며 일상 가족 먹방 육아 등의 다양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답니다! 출산 브이로그부터 조리원, 육아, 첫 어린이집 등원까지 소소하고 유쾌한 가족 일상을 기록하는 채널로 평균 조회수도 31만을 기록하고 있어요. 육아 브이로그인 점을 감안하면 매우 높은 편이죠! 유트루님은 화장품 리뷰를 전문적으로 하는 실력 있는 유튜버이기 때문에 육아용품도 자세하고 생생한 후기를 전달해줍니다. 소비자들이 신뢰하고 있는 유튜버이기도 해서 브랜디드나 PPL 영상을 문의하기에도 정말 좋은 채널이랍니다.
지금까지 육아맘들이 자주 보는 맘플루언서들의 유튜브 채널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1인 미디어의 파급력이 점점 높아지는 만큼, 육아용품을 구매할 때도 소비자들은 유튜버의 후기를 믿고 구입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인플루언서를 활용해 광고를 한다면 높은 파급력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지금 아보카도자이언트로 문의해 주세요!
아보카도자이언트 뉴스레터를
구독하시려면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여행-인플루언서-마케팅
1인-미디어-마케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