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초콜릿 브랜드 밀카 Milka 와 디지털 마케팅 회사 아보카도자이언트는 발렌타인데이에 맞춰, 온&오프라인 통합 하이브리드 마케팅을 진행했습니다.
사전 SNS 메시지로 기대감을 높이고, 오프라인 현장에서 이벤트를 한 후, 이를 콘텐츠로 만들어 온라인 바이럴로 확장하는 단계별 전략을 세워 실행한 건데요.
인기 SNS를 통해 이벤트 고지 → 오프라인 이벤트 진행 → 오프라인 이벤트 스케치 영상을 다시 SNS에서 바이럴 하는 것이 주된 내용이었는데요.
1️⃣ 행사 하루 전, 인기 SNS 페이지에 캠페인을 알리는 콘텐츠를 업로드 해 기대감과 방문 의지를 조성하고
2️⃣ 행사 기간, 하루 5만 명 이상의 유동인구가 몰리는 연남동 메인 거리에서 보라색 꽃, 초콜릿, 자사몰 QR코드 등을 증정한 후
3️⃣ 밀카 공식 SNS 채널에 업로드 하여 시너지를 냈어요.
이벤트 전날, 인스타그램 페이지에 오프라인 이벤트 안내 이미지와 멘션을 게시해, 주 소비 타겟인 2030세대의 관심을 자연스럽게 이끌어냈습니다.
연남동을 지나던 사람들은 밀카맨의 등장에 놀라면서도 퍼포먼스를 반갑게 받아들였는데요.
발렌타인데이에 어울리는 초콜릿을 선물로 받아 더욱 즐거워했어요.
이벤트 진행 과정은 릴스 영상으로 재가공해 밀카 코리아 계정에도 업로드했습니다.
25년 8월 기준, 약 13만 회의 조회수를 기록할 정도로 성공한 캠페인이 되었어요!
이번 밀카 발렌타인 데이 프로모션 캠페인은
1. 온&오프라인을 연결한 하이브리드 마케팅으로
2. 브랜드 인지도와 호감도 상승은 물론
3. 직접 체험 → 온라인 바이럴의 선순환 구조를 만들었는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