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3년 여름, 식품 기업 마즈의 글로벌 캔디 브랜드 이클립스는 신제품 이클립스 플러스 홍보를 위해 아보카도자이언트와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진행했습니다.
꿀&레몬향과 배&비파향으로 구성된 새로운 맛을 소개하며 일상 필수템과 상쾌함을 전달하는데 중점을 둔 캠페인이었는데요.
두 번째 캠페인의 핵심 소구점은 목소리 개선과 목케어였어요.
이클립스와 아보카도자이언트는 유튜브 쇼츠, 인스타그램의 릴스 등을 활용한 SNS 숏폼 콘텐츠 마케팅으로 이를 풀어냈는데요.
어떤 내용이었을까요?
이클립스 플러스 인플루언서
숏폼 마케팅 전략
숏폼 콘텐츠 이용자의 증가 (출처: 여론 속의 여론)
스낵&캔디류의 주요 소비 연령대가 어린 편이기 때문에, 캠페인을 효과적으로 진행하기 위해선 영 타겟 이용률이 높은 채널과 콘텐츠 구성이 필요했습니다.
디지털 통합 마케팅 회사 아보카도자이언트는 저연령층을 중심으로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숏폼 콘텐츠로 돌파하고자 했는데요.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채널, 일반인과 연예인 인플루언서 등 채널을 다각도로 구성해 다양한 연령대와 니즈를 가진 사람들이 이클립스 신제품 소식을 알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이클립스 플러스 X 유병재 인스타그램 릴스 마케팅
연예인 인스타그램 릴스 마케팅 (출처: 유병재 인스타그램)
이클립스 플러스 인스타그램 릴스 광고 (출처: 유병재 인스타그램)
기발한 상상력과 특유의 짠함으로 다양한 연령대로부터 사랑을 받고 있는 유병재는 138만명의 인스타그램 팔로워를 보유한 메가 인플루언서입니다. 그는 자신의 인스타그램 채널에 릴스 콘텐츠를 제작 후 업로드했는데요. 노래가 잘 되지 않다가 이클립스 플러스를 먹은 후 노래 실력이 월등히 좋아진 모습을 코믹하게 그려내었습니다.
이 영상은 무려 111만 조회수, 1.6만 개 이상의 댓글이 달리는 등 많은 호응을 받았어요.
이클립스 플러스 X 얼미부부 인스타그램 릴스 마케팅
얼미부부 인스타그램 릴스 PPL 광고
(출처: 얼미부부 인스타그램)
얼미부부 X 이클립스 인플루언서 마케팅
(출처: 얼미부부 인스타그램)
얼미부부는 50만 팔로워를 보유한 인스타그램 인플루언서로, 11년간의 연애 후 결혼한 부부가 운영하는 인스타그램이에요. 유쾌한 결혼 생활 콘텐츠를 업로드하며 큰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얼미부부는 부부끼리 언성이 높아지기 전, 이클립스 플러스 제품을 미리 먹어 수분감을 채워주고 목건강을 지킨다는 내용의 릴스 콘텐츠를 제작했습니다.
이번 캠페인의 소구점을 제대로 그려낸 얼미부부의 릴스는 약 106만의 조회수를 기록했습니다.
이클립스 플러스 X 피식대학 유튜브 숏츠 마케팅
피식대학 이클립스 플러스 인플루언서 마케팅 (출처: 피식대학 유튜브)
마지막으로 구독자 288만 명을 보유한 피식대학은 유튜브 숏츠 영상을 제작해 배포했습니다.
피식대학은 같은 마즈에 소속된 초콜릿 브랜드 엠앤엠즈 마케팅 캠페인도 함께 진행한 적이 있어 마즈 제품에 대해 잘 알았는데요.